본문 바로가기

6 ) 정보 이야기

각종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공지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날인 금요일을 일컫는 용어다. 이날 증가한 소비로 인해 장부상의 적자가 흑자로 전환된다고 해 '블랙'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미국에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연중 최대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이다. 이날에는 연중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이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 심리가 상승돼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고 해서 이 용어가 붙었다. 이날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세일 기간에는 미국 소비자들의 각종 상품 구매가 집중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 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랙프라이데이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각종 기업에서도 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설정하여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미샤 화장품

 

 

미샤의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은 11월 19일~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동일 금액대의 다른 제품으로도 1+1을 구성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몰 뷰티넷(www.beautynet.co.kr) 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뷰티넷 사이트를 이용해 구매하는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 2만 원 이상 구매 시 3가지 종류, 3만 원 이상 구매 시 5가지 종류의 사은품 중 선택한 1개의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사은품은 단품이 아닌 니어스킨 마데카놀크림, 포맨 올인원 톤업 에센스 두 개, 수퍼 아쿠아 아이스티어 토너 & 에멀전 kit 두 개가 하나의 사은품으로 정해져 있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2) 뉴발란스 운동화

 

 

뉴발란스는 현재 다음 검색 순위 1등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뉴발란스 측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했습니다.

 

 

 

 

 


할인 품목으로는 벤치 코트부터 파카, 자켓, 트레이닝 복까지 다양하며 최대 8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해당 행사는 내일인 20일 오전 10시께부터 오는 26일 밤 11시59분까지 이뤄질 예정입니다. 

오늘인 19일 오전 10시께부터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품목 등을 미리 공개합니다.

 

뉴발란스는 행사 기간동안 매일 오전 10시 ‘Concept Day’도 운영한다고 알렸습니다.
매일의 컨셉에 따라 달라지는 상품은 해당하는 요일에만 구매가능한 것으로 알려졌고,
또 회원 등급에 따라 특별 쿠폰도 제공됩니다.

할인 품목으로는 벤치 코트부터 파카, 자켓, 트레이닝 복까지 다양하며 최대 8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3) 코오롱 스포츠

 

 

(www.kolonmall.com)
온라인몰 코오롱몰은 11월 19일~26일까지 10일간 다운 재킷, 코트 등을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코오롱FnC의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진행되는 온라인 단독 이벤트이고,
1000여개의 의류 및 잡화 아이템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에 도입되면서 이제 점차 하나의 할인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할인 행사를 통해 구매율을 상승시키는 것은 소비문화의 좋은 흐름이라고 생각되며,
앞으로 더 나아가 단순한 할인 행사가 아닌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면 더 뜻깊은 블랙프라이데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8.11.19
정보 이야기 끝.